|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0일fri
 
뉴스티커
OFF
뉴스홈 > 먹거리 > 농축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30일 09시37분 ]


 장성군이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에 위치한 농협목포농산물유통센터에서 기능성 딸기인 '장성 폴리페놀 딸기'의 우수성과 맛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판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장성군이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해 온 '폴리페놀 딸기'의 출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기간 동안 원플러스원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맛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유해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물질의 일종으로 노화방지, 당뇨저하, 비만방지,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질병에 위험도를 낮추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장성군농업기술센터는 이를 명품 딸기 육성에 활용키로 하고 지난 5월부터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한 졸참나무 천연식물추출액을 딸기 재배 과정에 투입해 생산해 왔으며 생산된 딸기를 전문 분석연구소에 의뢰한 결과 폴리페놀 성분이 20% 향상되고 당도(10브릭스 → 12브릭스) 및 경도도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폴리페놀 딸기는 현재 학교급식 및 대형마트에 90% 이상이 납품되고 있고 소비자 만족도도 높아 주문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내년에는 재배면적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농산물의 생산기술을 선점한다면농가 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폴리페놀 딸기를 장성의 대표 명품 딸기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생산단지를 확대하고 필요원 지원을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농업기술센터는 장성 폴리페놀 딸기 생산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전문 연구기관과 폴리페놀 다량 함유 딸기의 기능에 대한 합동연구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며 저장성을 높이고 친환경 재배환경을 조성해 수출도 모색해 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임동열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미밥, 건강식에 밥맛을 더하다 (2016-12-31 09:58:40)
농식품부, '2016 실속형 축산물 베스트 10' 선정 (2016-12-15 19:09:59)
파주시, '한수위 파주쌀빵 만들...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무료 토...
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경마...
남해군, 새소득작목 '땅콩호박'...
완주군, 양파 성공적 수출로 '...
괴산군, 제초용 우렁이 종패 본...
강진군, '옴천 농촌유학센터' ...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박... 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