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5일tue
 
뉴스티커
OFF
뉴스홈 > 귀농/귀촌 > 교육/컨설팅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4월18일 16시02분 ]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인구감소 대책에 사활을 걸고 있는 가운데 귀농·귀어·귀촌 단체가 힘을 보태 귀향귀촌 3000호 달성에 파란불이 켜졌다.

군은 지난 17일 고흥문화회관에서 귀농귀어귀촌인, 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귀향귀촌협의회(회장 유제영)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고흥군에는 고흥귀농인회, 귀농인연합회 등 단체들과 읍면별 소규모 단체들이 구성 운영돼 개별적으로 활동했으나 하나의 목소리로 화합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6차례 단체별 회의를 거쳐 마침내 '고흥군귀향귀촌협의회'로 통합 출발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고흥군귀향귀촌협의회의 인구문제 극복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채택하고 지역주민과 귀향귀촌인들간 상생협력으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고흥군이장단협의회(회장 전용환), 고흥군농촌지도자회(회장 남양완), 고흥가족센터(센터장 박미랑)와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협의회는 YMCA이웃분쟁조정센터 주건일 센터장을 초빙해 귀향귀촌 안정적인 정착과 갈등 해소 방안에 대한 특강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로 해금 많은 호응을 얻었다.

송귀근 군수는 이날 축사를 통해 "귀향귀촌 인구유입도 중요하지만, 지역민과의 화합과 소통의 가교역할을 당부한다"면서 "귀향귀촌협의회원들이 고흥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해 우리 고흥을 살고 싶은 고장, 군민이 행복한 군이 되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그동안 군에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위한 귀농귀촌 학교 조성, 청년층 유입을 위한 상담∼정착까지 원스톱서비스 제공, 내사랑 고흥기금 100억원 조성 등 차별화된 시책들을 펼쳐왔으며 지난해에는 농식품부로부터 도시민유치 평가 우수상 수상, 해양수산부의 귀어귀촌 활성화 우수기관 감사장, 전남도 귀농귀촌 우수상 수상 등 대외적으로 귀향귀촌 정책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농수산경제신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 귀농 연수생 마음 열기의 날 운영 (2019-05-17 17:25:49)
합천군, 귀농·귀촌인 기초 영농기술교육 실시 (2019-04-17 19:19:35)
괴산군, 제초용 우렁이 종패 본...
강진군, '옴천 농촌유학센터' ...
증평군, 올여름 휴가는 좌구산 ...
의령군, 상반기 농촌일손돕기 ...
구례군, '용방 겨울감자' 소득...
부산 북구 덕천2동, '두근두근 ...
강릉시, 미세먼지 저감 위한 숲...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박... 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