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3일thu
 
뉴스티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1월22일 13시20분 ]
충북 영동군 양산면 강선대가 한밤에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22일 군에 따르면 새롭게 단장된 강선대가 인근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야간 산책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강선대는 여의정, 용암, 함벽정, 봉황대 등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양산팔경 중 으뜸으로 꼽힌다.

야간에는 강선대 누대에 올라 금강을 바라보면 달의 정취가 감미롭지만, 야간에는 길이 어둡고 즐길 거리가 적어 접근성이 떨어졌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강선대 입구에는 열주등 10개, 소나무 수목 등 40개와 입구부터 강선대까지 이어지는 데크를 활용해 문주등 150개를 설치하는 등 강선대 야간 경관조명을 완료해 본격 가동 중이다.

강선대 입구 화단 및 진입부를 비롯해 주변에 LED 조명이 불을 밝혀 금강과 조화된 아름다운 야간 경관을 자아내고 있다.

야간에는 밋밋한 강선대의 이미지에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빛의 연출에 중점을 뒀다.

야간에도 달빛과 함께 송호관광지의 야경을 즐길 수 있어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힐링 코스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군은 지역 관광명소인 강선대의 세심한 관리와 더불어 인근 송호관광지 기반시설 확충사업 등과 연계해 체류형 관광지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강선대 경관조명 조성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한층 늘어났다"며 "강선대를 비롯한 양산팔경이 단순히 스쳐 지나는 관광지가 아닌 사계절 체류하는 관광명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선대는 양산면 봉곡리에 소재하며 유유히 흐르는 금강가 바위 위에 노송들과 어울려 서 있는 육각 형태의 정자다.
올려 0 내려 0
최영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날씨 정보'와 함께 하는 섬 여행 (2020-01-30 09:45:07)
하동군,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명소 추천 (2020-01-22 13:19:04)
장흥군, 스포츠·의향·안전·...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
신안군, 1004섬 흑산 홍어 썰기...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오지섬...
함양군, 여름꽃 모종 이식 한창
산청군, 은어 치어 방류
무안군, 양파·마늘 수확기 인...
녹십자HS 파워킹MSM 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