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3일thu
 
뉴스티커
OFF
뉴스홈 > 뉴스 > 정책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1월30일 09시41분 ]
포천시는 지난 21일부터 소흘읍 등 14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시민 감동 친절행정을 위해 찾아가는 읍면동 순회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그동안 민원인에 대한 친절행정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강조했으며, 이에 포천동과 신북면을 시작으로 읍면동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순회 교육은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민원친절도 외부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읍면동별 개선점을 제시해 전화·방문 민원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 논하고, 다양한 친절· 불친절사례를 함께 공유해 주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김담희 민원토지과장은 "행정과 공무원에 대한 시민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으며 민원의 내용도 복잡, 다양해지고 있다"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직원 스스로 친절에 대해 끊임없는 자기진단과 자기 계발을 하고,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포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나'등급을 수상했으며, 기관의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을 위해 추후 CS전문 강사를 섭외해 사례 위주의 친절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영석 기자
올려 0 내려 0
최영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2020 농업 분야 주요 현안 읍면 순회 교육' 큰 호응 (2020-02-04 10:22:54)
강진군, '옴천 농촌유학센터' 농식품부 농촌유학 지원대상 선정 (2019-05-28 19:22:23)
장흥군, 스포츠·의향·안전·...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
신안군, 1004섬 흑산 홍어 썰기...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오지섬...
함양군, 여름꽃 모종 이식 한창
산청군, 은어 치어 방류
무안군, 양파·마늘 수확기 인...
녹십자HS 파워킹MSM 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