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3일thu
 
뉴스티커
OFF
뉴스홈 > 뉴스 > 정책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04일 10시22분 ]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2020년도 농업 분야 신규 현안 사항에 대해서 읍면 순회 교육을 지난 1월 29일∼2월 3일까지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읍면 순회 교육은 농어민 공익수당, 공익형 직불제, 양파·마늘 의무자조금 등 올해부터 신규로 도입되는 농업 분야 주요 현안에 대해 농업행정 일선에서 농업인들과 몸으로 부대끼는 읍면 사무소 마을 담당 공무원과 이장님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어업, 농·어촌의 공익적·다원적 기능을 수행하는 농어업인에게 사회적 보상의 취지로 올해부터 도입되는 농어민 공익수당의 도입 취지, 수급권자 책무 관련 내용과 더불어 지급대상 요건, 신청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현행 쌀 편중·대농 중심의 직불제를(9개→6개) 전면 개편되는 공익형 직불제는 쌀·밭 직불제를 통합해 재배작물에 관계없이 동일한 단가를 지급하되 면적에 따라 면적이 작을수록 높은 단가를 적용하며 소규모 농가에는 일정액을 보상한다는 것이 교육의 주요 골자였다.

마지막으로 양파·마늘 생산자 중심으로 사전에 수급을 조절하면서 가격안정 체계를 효율적으로 갖추기 위한 양파·마늘 의무자조금 제도에 대해 필요성과 추진 방향, 향후 계획 등을 알렸다.

교육에 참여한 읍면 마을 이장들은 "군청 농정과 담당 부서에서 현장에 찾아와 직접 교육을 시행하니 신규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아 마을 주민들께 쉽게 안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행정 일선에서 고생한다는 마음보다 내가 뛰어야 우리 주민들께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주인 정신과 책임감을 가지고 홍보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올려 0 내려 0
권오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곡성군, 제11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 3관왕 (2020-02-13 16:40:23)
포천시, 2020년 찾아가는 읍면동 순회 친절 교육 실시 (2020-01-30 09:41:30)
장흥군, 스포츠·의향·안전·...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
신안군, 1004섬 흑산 홍어 썰기...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오지섬...
함양군, 여름꽃 모종 이식 한창
산청군, 은어 치어 방류
무안군, 양파·마늘 수확기 인...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박... 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