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31일sat
 
뉴스티커
OFF
뉴스홈 > 먹거리 > 웰빙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흰 찰옥수수보다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 8배 이상 함유
등록날짜 [ 2020년02월27일 14시09분 ]
충북 괴산군은 지역을 대표하는 작물로 새롭게 육성 중인 황금맛찰옥수수 보급종 종자를 관내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공급되는 황금맛찰옥수수 보급종 종자량은 지난해 채종한 350여㎏이다.

포장단위(봉/㎏)로 보급되는 종자 1봉에는 약 3천200립이 들어있으며, 농지면적이 1천㎡의 경우 2㎏ 정도의 종자가 소요된다.

황금맛찰옥수수는 특성상 주변 타 종류의 옥수수와 함께 재배하면 혼종 우려가 있어 최소 200m 이상 거리를 두고 재배해야 한다.

이에 군 농업기술센터는 황금맛찰옥수수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격리거리와 파종 시기 등의 조절을 강조하며 교잡피해 예방법과 병해충 방제법, 적기 수확법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저온과 가뭄 등 이상기온으로 농작물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황금맛찰옥수수 생산을 위해서는 4월 말 파종을 권장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황금맛찰옥수수 종자 채종포 면적을 확대해 1t가량 채종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우량종자 생산을 위한 다각적인 지도와 지원 등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란색을 띠는 황금맛찰옥수수는 흰 찰옥수수보다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를 8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특히 노화 방지, 인지능력 강화, 눈 건강 및 항암효과 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기능성 노랑찰옥수수로 각광받고 있다.

앞서 군은 농촌진흥청(국립식량과학원)과 공동으로 황금맛찰옥수수를 개발한 뒤 지난해부터 본격 생산해 출하했다.
올려 0 내려 0
권오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 광주시 딸기농장, 수확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 (2020-01-17 10:49:06)
장흥군, 스포츠·의향·안전·...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
신안군, 1004섬 흑산 홍어 썰기...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오지섬...
함양군, 여름꽃 모종 이식 한창
산청군, 은어 치어 방류
무안군, 양파·마늘 수확기 인...
녹십자HS 파워킹MSM 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