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4일fri
 
뉴스티커
OFF
뉴스홈 > 먹거리 > 농축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3월23일 09시42분 ]
전국 최대 양파·마늘 주산지인 무안군(군수 김 산)이 수확기가 다가옴에 따라 농번기 인력수급 대책을 서둘러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양파·마늘 수확기와 모내기 준비 등 본격적인 영농철이 다가옴에 따라 상대적으로 고령 농업인이 많은 농어촌의 경우 코로나19에 취약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에 대한 철저한 예방대책도 병행해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군은 이를 위해 지난 13일 코로나19 대비 농번기 인력 수급 대책 마련을 위한 농정TF팀을 구성하고 민·관·군이 함께 참여해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4월부터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대책에는 행정기관과 농협이 함께 추진해온 '농작업대행', '농촌인력 지원센터 운영', '농촌일손돕기 창구 개설', '농어촌 코로나19 방역 강화', '외국인 대체 인력 확보 방안', '군부대, 기업, 공공기관 일손돕기' 활성화 대책과 불법 체류 근로자 등을 고용한 인력업체의 과도한 인건비 폭리 등을 예방하기 위해 행정지도 감독을 강화하는 등 사후관리 대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김 산 군수는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이 현실화되면서 양파·마늘 수확과 모내기 준비 등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근로자 수급과 감염 예방 대책을 보다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하고 "이에 대한 범군민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권오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건강한 식탁의 주인공 '쌈채소', 옥천군에서 수확 한창 (2019-03-14 18:07:34)
장흥군, 스포츠·의향·안전·...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 축제·...
신안군, 1004섬 흑산 홍어 썰기...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오지섬...
함양군, 여름꽃 모종 이식 한창
산청군, 은어 치어 방류
무안군, 양파·마늘 수확기 인...
녹십자HS 파워킹MSM flash